삶묵상2018. 1. 31. 10:14

사도행전1218-25


W

베드로가 옥에서 사라진 일로 경비병들이 죽고 혼란에 빠진 헤롯 아그립바는 예루살렘 북서쪽 104km 떨어진 가이사랴(그 당시 로마의 총독관저가 있었던 곳이며 백부장 고넬료가 있었던 곳)로 떠났다.

헤롯은 곡물 수출을 끊겠다는 위협을 당해 화해하러온 두로와 시돈 사람들 앞의 아첨을 듣고 그 영광을 자신이 받고 죽었다.

하나님 말씀은 더 널리 퍼져갔다.

M

헤롯이 예루살렘을 떠난 것은 그의 박해가 성공적이지 않았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유대인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일을 중단하고 가이사랴로 옮긴 것은 베드로의 일로 심한 충격을 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결국, 그는 죽고 말씀은 더 퍼져가게 되었다.

왕좌에 앉아 빛나는 옷을 입은 헤롯은 사람들의 아첨에 만족해하며 마치 자신이 ‘신’인 것처럼 행동하다가 죽음을 맞이했다. 제자들이 원주민들이 신이라고 추앙할 때 옷을 찢으며 만류한 것과 대조적이다.

P

주님, 헤롯이 왕의 지위를 이용해서 교회를 핍박하였지만, 주님은 복음이 더 왕성하게 퍼져나가게 해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인답게 살고 싶지만, 많은 사람이 저를 힘들게 하고 훼방하곤 합니다. 낙심하여 주저앉고 싶을 때마다 온 우주의 왕되신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해주소서.

저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싶을 때가 잦습니다. 이 모든 일을 이루신 것은 주님이신데, 그 영광을 가로챈 교만을 용서하시고 오직 아버지의 이름만 높이게 해주소서. 아멘!

Posted by 소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