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묵상2018. 1. 29. 08:54

사도행전 932-43

W

룻다의 애니아: 중풍 8, 누워지냄. 베드로가 일어나라 하니 일어났다.

애니아(이름은 여자같으나, 남자임)라는 이름은 칭찬받는자라는 뜻인데, 그곳 성도들은 그를 돕기 원해서 베드로를 데리고 갔던 같다.

8 동안 누워 있었다면 아무리 신경이 정상으로 회복된다 해도 위축된 근육으로 즉시 걷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오늘 말씀에 의하면 일어나 자리를 정돈한 것으로 봐서 하나님의 기적이 아니고서는 있을 없는 일이 일어났기 때문에 이를 목격하고 들어 알게 된 많은 사람이 주님께로 돌아왔을 것이다.

 

욥바의 다비다(도르가: 사슴이라는 ) 여제자, 병들어 죽어 눕혀 있었다.

욥바는 룻다로부터 서편으로 14.5km 떨어진 도시로 비교적 가까운 곳이다.

사람을 시켜 속히 와달라고 부탁했고, 베드로를 그녀가 누워있는 다락방으로 인도했다.

과부들이 다비다가 만들어준 옷가지를 보여줬다.

내보내고, 베드로가 기도했고, 일어나라고 선포하였다.

다비다는 살아났고, 소식이 알려지자 많은 사람이 주님을 믿었다.

 

M

룻다의 애니아의 병을 고치고, 욥바의 다비다를 살리고 나서 나타난 결과는 공통으로 많은 사람이 주님을 믿게 것이었다. 병과 죽음이라는 문제가 해결된 것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바로 영혼 구원이다. 베드로의 고치는 사역은 결국 많은 사람으로 하여금 영생을 얻게 하는 놀라운 열매를 맺게 되었다.

 

P

주님,

해결 불가능한 8년된 중풍이 순간에 나아 온몸이 회복되는 기적을 사람들은 모두 주님께 돌아왔습니다. 지금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사람들은 무슨 속임수가 있다며 믿으려 들지 않을 것이며 관심조차 갖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독교인이 그랬기 때문입니다. 강퍅해진 사람들의 마음도 문제지만, 신뢰를 잃어버린 기독교는 심각합니다. 주님께서 도저히 해결할 실마리가 보이지 않는 끝없는 추락을 회복시켜주시옵소서.

저에게도 믿음을 주셔서 병든 자를 낫게 하는 기도를 드리게 하소서. 어떤 일을 하든 일의 결과로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저의 삶의 모든 영역이 복음으로 물들어 오직 예수님만 증거되고 많은 사람이 전인격적으로 주님을 만나기를 소원합니다. 당장 닥친 시급한 문제는 복음을 널리 전하려고 펼쳐두신 주님의 계획임을 믿습니다.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담대하게 구하게 하시고 사람을 살리는 사랑으로 행하게 하소서.

 

5: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Posted by 소겸